얼마전 칠과 샷시를 새로 한 집에 이사하게 되었다.


환기를 지속적으로 시킴에도 불구하고

눈과 코와 목이 따갑고 매워서

인터넷 검색질을 시작했고,


암모니아, 아세트알데히드, 초산 등 생활악취에 대한 제거 성능을 확인한 탈취효율에서는 

LG전자(AS111VAS)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‘매우 우수’하다는 결과에 낚여 제품을 구입해 보았다.




샷시의 실리콘 처리와 방문에 칠을 한 밀폐된 3평 남짓의 방에서 몇시간 정도 사용해 본 결과,

공기질이 좋아졌다고 표시됨에도 불구하고 냄새만 약간 줄어들었을뿐,

눈, 코, 목이 따가운 증상은 완화되지 않았다.


미세먼지나 일시적으로 발생한 냄새를 제거하는 성능은 유효한 것 같지만 

지속적으로 가구나 실리콘에서 발생되는 것들을 처리할 수는 없는 것 같다.


덤으로 필터에 페인트 냄새가 베어들었는지 

공기청정기를 켤 때 마다 페인트 냄새가 솔솔 난다...ㅠㅠ


결론적으로 내가 원하는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결과는 얻을 수 없었다.

공기청정기는 만능이 아니라는 당연한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닳으며 지름질 후기를 마무리 한다.



+ Recent posts